[행복 나눔]사회적 기업 매출액만큼 어려운 이웃에 김장 기부 > 언론에서본 먹거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에서본 먹거협

[행복 나눔]사회적 기업 매출액만큼 어려운 이웃에 김장 기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먹거협 작성일 23-10-11 16:06 조회 2,221회 댓글 0건

본문

[행복 나눔]사회적 기업 매출액만큼 어려운 이웃에 김장 기부

SK그룹이 ‘2022 SK행복나눔 김장’ 행사를 통해 3억 원어치의 김치를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행복나눔 김장 행사는 SK그룹이 1996년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활동 초기에는 임직원이 함께 직접 김치를 담근 뒤 소외 이웃에게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2015년부터는 사회적 기업이 생산한 김치를 구매해 전달해왔다.

올해는 지난달까지 SK그룹의 T커머스(TV 녹화 홈쇼핑) 채널인 SK스토아에서 사회적 기업 3곳의 김치를 판매했다.
총 4회 방송에서 3억 원어치의 김치를 판매했다. SK그룹은 판매 금액만큼의 재원을 마련해 소외 이웃에게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고, 사회적 기업의 매출과 제품 홍보 기회를 늘리는 ‘일석이조’ 효과를 내기 위해서다.

방송에 소개된 김치 업체는 각 지역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기업이다. 지역 내 농산품과 특산물을 활용해 김치를 만들고, 노인과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에 일자리도 제공하고 있다.
강원도의 ‘평창꽃순이 김치’는 농민들이 사전에 구매자와 농산물을 일정한 조건으로 판매하겠다는 약속을 하는 ‘농산물 계약 재배’를 통해 소규모 농가의 안정적 소득 확보를 돕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03115 서울시 종로구 종로66가길 2 삼일빌딩 503호 전화 : 02-734-5004 Copyright © 먹거리나누기운동협희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