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실트론,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과 혈액 안전망 구축 위한 MOU 체결 > 언론에서본 먹거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에서본 먹거협

SK실트론,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과 혈액 안전망 구축 위한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먹거리 작성일 21-07-13 12:26 조회 494회 댓글 0건

본문

반도체 웨이퍼 제조기업 SK실트론(대표 장용호)은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원장 허부자)과 대구경북지역의 혈액수급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SK실트론과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의 MOU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를 극복하고 본사가 위치한 대구경북지역의 혈액 안전망(Safety Net) 구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뤄졌다.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및 군부대의 단체 헌혈의 연이은 취소로 대구경북지역의 헌혈자 확보 현황은 지난 10월말 기준 전년 대비 약 18% 감소했고, 특히 단체 헌혈은 전년 대비 약 45% 감소했다. 또 대구경북지역의 혈액보유량은 3.1일분으로 적정보유량인 5일분 대비 부족한 상황이다.

SK실트론은 앞서 지난 7월부터 대구경북지역의 혈액수급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과 함께 ‘구성원과 함께 하는 행복 헌혈’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광고]우주횡성 워터파크, 워터플래닛 올 여름은 가족들과 워터플래닛AD
지금까지 총 10회에 걸쳐 구미 본사의 1·2·3공장 임직원 419명이 동참해 모인 혈액은 모두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전달됐다.

회사는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과의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정기적인 현혈 동참을 약속하고 안정적인 혈액수급 및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SK실트론은 이미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망 구축 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와 장애인, 노인, 아동, 외국인 등 취약계층 및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김장 김치 1톤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은 2회째다.

또 이번 겨울방학기간 중에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결성된 사회공헌 연합체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통해 구미지역 결식우려아동의 결식문제 해결을 돕고자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총 9000끼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9일에는 구미소방서와 ‘보이는 소화기 보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치원 및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대상에 보이는 소화기함 101개(소화기 202개)를 보급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이영석 SK실트론 ESG추진실장은 "헌혈·행복 도시락·김장나눔 등 SK실트론의 작은 나눔이 지역사회 내에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SK실트론은 지역사회의 어려움(Pain Point)을 겪는 분들께 진정성 있게 다가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일리안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03115 서울시 종로구 종로66가길 2 삼일빌딩 501호 전화 : 02-734-5004 Copyright © 먹거리나누기운동협희회 All rights reserved.